• home
  • Contents
  • Art Info

전시<제주문화예술재단 청년예술처음발표지원 이정답 개인展>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9-05-07
조회
4796
  •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제주문화예술재단 청년예술처음발표지원 

이정답 개인展 


Watch out! It’s time to wake up


주제는 조심해이제 깨어날 시간이야’ 라는 대화문으로 누군가에게 꿈에서 깨어나 현실로 돌아갈 시간이라는 걸 자각시켜주는 내용을 가지고 있다.


midnight! midnight! midnight!


부제의 새벽은 꿈을 꾸는 시간대라는 상징적인 의미와 꿈이란 이상세계나 무한한 상상 등의 이중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갑작스러운 일들은 잠들기 전 새벽에 일어나 한순간의 영감을 떠올리기도 하고 미처 생각지도 못한 행동의 의미를 찾아내기도 한다.


#꿈과 현실의 경계에서


무의미한 일상에 익숙해질수록 꿈을 쫒던 열망은 옅어지고 나의 개인성이 흐려지는 걸 느낀다조금 덜 다듬어진 시야로 바라보는 세상이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것 일뿐.


현실을 망각하는 불편한 시선에서 우린 마주보려는 용기를 가져야한다.


나의 꿈은 당신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하지만 당신과 나는 훈련된 교육의 방식으로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는 상황만 존재한다.


사회성을 지닌 집단적 자아에서 벗어나면 대부분은 소외될까 두려움을 느낀다.


개인의 내밀하고 섬세한 자아보단 자본으로 형성된 대중자아에 길들여져 고유한 자신을 미처 돌보지 못했던 무심함에 대해 진정한 자유를 통한 개인성 또는 정체성을 잃지 말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

현재를 살아가는 척 지내면서 이상세계를 꿈꾸거나 또는 현실의 괴리에 갇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중간에 껴있는 소극적인 몽상가가 나 말고 또 다른 사람이 있을까


밤과 낮이상과 현실을 분리된 자아로 살아가는 방랑자들이 어딘가 있을 것이다.


지나가면서 나와 같은 누군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면지금보다는 덜 상처 받았겠지라는 회의적인 글을 본 적이 있다


나와 닮은 누군가와 세계를 공유한다면 굉장히 멋진 경험일 것이다.


너와 닮은 나는 이렇게 생각하고 행동해 너는 어떻게 꿈꾸고 지내니?




이전글
제주청년센터 <청년재주꾼> 참가자 모집
다음글
2019년 청년문화예술 콘텐츠펀딩 '뻔뻔한…